본문 바로가기
이모티콘 작가 우주백수 분석/제안번호와 메일 기록

24년 3월 27일[수]카카오톡 이모티콘 미승인 기록

by 우주백수 2024. 3. 27.

오늘은 수요일에 승인메일이 돌고 바로 미승인 메일이 왔습니다.(오후 4시경)
 
저는 아쉽게도 2건의 미승인을 받았습니다.

함께 공부 중인 이모티콘 단톡방에서 이모티콘 방장님이 추천해 주신 '가을'을 주제로 동호회용으로 큰 티 1개, 움티 1개를 제안했습니다~ 문구를 만들다보니 20대용 움티, 30대 이상 큰 티로 나름 열심히 만들어서 솔직히 큰 티는 자신 있었는데,
저에게 큰 티는 한 번도 승인을 내려주시지 않네요 ㅠ
 
미승인의 원인이 무엇일까.. 일단 큰티는 자신있었기 때문에 제목과 순서를 변경해서 한 번 더 도전해보고, 움티는 좀 색이 많은 것 같아서 색을 줄이고 채도를 낮춰서 20대 타겟에 맞게 변경 제안해보아야겠습니다. 상품성이 있는 문구일지도요!
큰티를 만들 때 사용한 색을 그대로 사용했더니 움티도 조금 화려해진 느낌이 있습니다^0^;; 꼭 승인되서 승인사례로 알려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드디어 미승인 70건을 채웠습니다.
100건이 되기 전에 1개의 승인을 내려주시옵소서 ㅎㅎ
열심히 작업하겠습니다!!!

 
1월부터 열심히 밸런타인/화이트데이에 사용할 이모티콘을 제안했었는데, 미승인 메일을 받고 나니 어영부영 2월이라, 이거 뭐,, 재도전하기도 애매하고 오지큐스티커로 보내준 기억이 있습니다. 항상 시차가 존재하니까 미리미리 준비해야 하죠!
 
미리 준비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가을 독서이모티콘이라, 수정제안해서 상품화 1달, 출시까지 3달 잡으면 7월!
아직도 한 여름일 테니까 한 달만 더 수정보안해서 제안해 봐야겠습니다.
저번 달에 제안했던 여름 이모티콘도 다시 한번 찬찬히 보며 수정 제안해 보겠습니다.
 
사계절용 이모티콘을
모두 출시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답니다^^
잘~만든 이모티콘은 매해 시즌별로 다시 기억되고 판매되는 것을 이모티콘 샵 분석을 통해 보았기 때문인대요!
겨울만 되면 떠오르는 그 이모티콘 ex)읏추읏추 춘식이 요런 느낌이요 ㅎㅎ
특히 사계절용은 큰티로 멋지게 만들어두면 가격도 비싸고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량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뭔가 이모티콘 미승인에 막막하고 지쳐서 주제가 생각나지 않으신다면 저처럼 계절이모티콘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특히 '가을'을 주제로 하신다면~ 미승인 2번은 더 받아도 충분히 제안할 수 있답니다! 거기에 추석+한가위까지 더하신다면 승인과 동시에 어느 정도 매출까지 보장받으실 수 있어요! 함께 열심히 도전해 보아요!
 
모두 승인길 걸으세요^0^